본문 바로가기

Review

산이 나쁜 X 가사 반응


​​산이 나쁜 X 가사 반응
​가수 산이가 24일에 공개한 싱글 나쁜 X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아마 산이 신곡 나쁜X가 언뜻 들으면 배신한 여자친구를 원망하는 내용을 담은 곡 같지만 자세히 뜯어보면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얽힌 현 시국을 빗대어 만든 중의적인 비유도 보여지기 때문이다.

산이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인 나쁜X 가사를 보면 하.. 야내가 이러려고 믿었나 /내려올래 빨리 / 넌 네입으로 뱉은 약속 매번 깨고 /넌 그저 꼭두각시 마리오네트였을 뿐 / 병신년아 빨리 끝나 /정유년은 빨간 닭의 해다 등 확연히 누군가를 떠올리게 하는 가사라고 할 수 있겠다.

그동안 이승환, 안치환 등 다수의 가수들이 현 시국을 비난하며 상처받은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곡들을 발표했으나 현실을 거침없이 비난해 주지 않을까 하고 기대했던 힙합 가수들이 의외로 목소리를 내지 않아 그에 대해 실망한 팬들도 많아왔던 건 사실. 그러나 노래를 들은 네티즌들은 이게 진짜 힙합이다,센스있다 등 열렬한 반응을 보여주는 것을 보면 이번 산이 신곡을 통해 실망한 힙합팬들의 마음에 통쾌함을 선사하기도 한 것 같다.

물론 화제의 곡인 만큼 비난의 여론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가사를 보면 듣기 거북한 표현들도 없지는 않아 굳이 이런식으로 디스를 해야했나 싶은 분들도 많다. 산이측은 이번 신곡 나쁜X를 두고 다양한 해석의 가능성을 열어두라고 했는데 그래서 화제가 되고 있는 산이 나쁜X 가사는 가져와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