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박근혜 탄핵 하야 실시간 검색어에!


​박근혜 탄핵 하야 실시간 검색어에!
​요즘 나라가 최순실 게이트로 여간 시끄러운 게 아닌 상황에서 어제 jtbc가 방송한 최순실 연설문 빼박 증거로 인해 이제 최순실을 향한 국민들의 마음이 극심화 된 것으로 보인다. 이유인 즉, 다음, 네이버를 비롯한 대표 포탈 사이트에 박근혜 탄핵, 하야 라는 단어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기 때문이다. 그간 막장 드라마에서나 볼법한 일들이 실제함에 기가 막히고 더이상은 용인할 수 없는 국민들의 마음들이 하나되어 박근혜 탄핵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



위는 다음에 이어 현재 네이버 실시간 검색 상황으로 탁핵이라는 단어가 검색어 1위를 달리고 있다. 다음 말고도 네이버 검색창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단어 탄핵! 사실 나는 뉴스 기사를 읽을 때나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대부분 다음을 이용하고 있다. 네이버나 다음이나 그게 그거긴 하지만 네이버는 주로 검색창에 연예인 관련 이야기들이 쏟아지는 곳이기 때문에 네이버에선 연예인 관련 정보들만 주로 취해왔었다. 그러나 네이버에서도 이젠 박근혜 탄핵 그리고 하야가 검색어에 떴다. 그만큼 국민들의 정치적 분노가 폭발한 것이다.


그러나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탄핵.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다른 정권에 의하면 정권이 바뀌었을 것이나 국회에 탄핵이 발의 되더라도 헌법 재판소를 통과하기는 어렵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거침 없이 쏟아지고 있는 박근혜 탄핵을 위한 사이트들 . 오죽하면 저럴까 싶다. 그러나 박근혜 대통령 배후에서 국정을 좌지우지 하고 있다는 최순실과 그간 국민들만 왕따시키고 비공식적 공주님으로 추대받던 정유라의 행방은? 그리고 그 사이에 최순실의 비리를 덮으려 국면전환용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개헌 추진- 허나 이제는 더이상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릴 때가 아닌 상황이다 . 그동안 핼조선 이라는 단어를 좋아하진 않지만 정말 핼스운 상황이 아닌지...후세에 지금 이 상황이 어떻게 기록될지..정말 개탄스럽다. 그러므로 최순실을 비롯해 박근혜 대통령은 이번일에 대해 묵과하지 말고 철처히 밝히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