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사드테마주 관련주 정리




​사드테마주 관련주 정리

내가 사드테마주를 정리하게 될 줄이야 ㅋㅋ 사실 이때쯤 들어가면 좋을 것 같다 싶어서 쏟아 부은 주식이 알고보니 사드테마주 혹은 관련주 였던 것 ! 개인적인 편협한 생각일 수도 있지만 주식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의도치 않아도 이곳저곳 테마주에 많이 엮어있는 것들이 많다 . 그만큼 항상 투자전에 신중에 또 신중해야 하는 것 ! 어쨌든 그래서 정리해 보는 사드테마주 !

먼저 ​사드(THADD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는 미국이 추진하고 있는 미사일 방어 체계의 핵심 요소중에 하나.중단거리 탄도 미사일로부터 군 병력과 장비 , 핵심시설 ,인구밀집지역 등을 방어하는데 쓰인다

:: 사드테마주

쌍용정보통신 : 국방 SI(시스템통합)관련 국방정보화 시스템을 수주한 이력이 있다고 한다. 사드 배치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 되면서 이전에 국방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이 있는 쌍용정보통신이 사드 테마주로 부각되는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자본잠식률 39.6%에 달한다고 한다 .

비츠로시스: 쌍용정보통신과 마찬가리로 국내 국방 SI 영역에서 핵심 기술을 갖춘 회사

비츠로테크: 비츠로 계열

에이스테크: 통신과 방송 장비 제조업로 2008년부터 유도무기체계와 레이더 등의 방산용 안테나 부분에서 개발 업체로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광림: 군납장비를 납품하는 업체로 미사일과 폭탄 설치운반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그러나 광림 관계자는 당사는 사드랑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그외에 한일단조 , 빅텍 또한 사드 테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