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vel

세종시 가볼만한곳 산책하기 좋은 세종호수공원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호수공원
​대전에 거주하는 커플이라면 한번쯤은 데이트 장소때문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을것이다. ​대전은 살기는 좋은데 데이트할 장소가 너어무 한정되어 있기때문이다 . 그래서 웬만한 데이트 장소는 다 들려봤다 하는 커플들이 대전 근교의 데이트장소를 물색하기 시작한다. 나는 그러한 이유로 대전과는 그리 멀지 않은 세종호수공원을 다녀왔당



세종시 가볼만한곳 혹은 대표관광지인 세종호수공원 . 세종호수공원은 국내최대의 인공호수답게 면적이 크다. 일산호수공원의 1.1배 크기라고 한다 . 가기전 잠깐 검색해 봤을때 본 사진들로는 크게 와닿지 않았는데 실제로 보니 참 넓고 크다 . 정말 사진으로는 실제 보여지는 면적이나 혹은 내가 느끼고 있는 기분 등을 담을수 없어서 아쉽다 . 그래서 위의 사진들이 남들이 봤을땐 당연히 별다른 느낌이 안들겠지만 나는 사진 정리하면서 당시 내가 보았고 느꼈던 것들을 떠올렸다 . 그런면에서 사진은 참 주관적인 듯. 어쨌든 홀로 조깅하는 사람 , 가족,연인끼리 산책하는 사람 등 유유자적한 분위기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인 세종호수공원의 분위기가 완전 마음에 들었다




​​​



그리고 공기도 물도 참 맑았다 .푸른빛으로 둘러싸인 세종호수공원을 걷다보면 괜스레 피로했던 눈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거기다 수질관리를 해줘서 맑은 물속의 크고작은 물고기들이 사람이 오면 다가오는 것도 구경할 수 있었다 .



언제 다 걸어가지 싶지만 나도모르게 계속 걷고 싶어지는 널다란 길. 그 길을 걷다보면 저렇게 반가운 안내판들을 만날수가 있다 . 세종호수공원은 습지섬, 물놀이섬 , 수상놀이섬 등 총 5가지 섬으로 나누어져 있다. 테마별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고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도 있으며 , 오토캠핑장이 자리하고 있어서 여름에 놀러가기 적격인 장소다 . 안내판을 보면 산책 시간에 맞춰 관광코스도 A,B,C코스로 짜여져 안내되어 있는데 참고하니 정말 좋았다

​​



걷는 것도 좋았지만 자전거 타고 다녔었어도 이동하기가 훨씬 수월했을 듯. 사실 세종호수공원엔 뭐 엄청난 게 있는게 아니라 큰 기대를 하고 간 사람은 실망할 수도 있지만 , 나처럼 단순히 산책을 위해서 가거나 혹은 여유로운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만족스러운 곳이다 . 왜 세종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이 많이 올라오는 지 제대로 느끼고 왔다 . 풀밭위에 돗자리 깔고 피크닉 즐기는 분들도 많던데 다음에는 과일이나 김밥 싸들고 놀러와야지 ! 정말 세종시 가볼만한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