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포켓몬 고 과연


포켓몬 고 과연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한차례 열풍을 일으켰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가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에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포켓몬 고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당시에 우리나라에는 포켓몬 고가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관련주나 테마주가 형성되면서 일부 AR 게임관련주 등이 영향을 받았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물론 포켓몬 고를 만든 일본 게임업체 닌텐도 주가도 그 영향을 받았었구요.


그만큼 안팎으로 지대한 관심을 받았던 포켓몬 고. 사실 포켓몬 고 국내 출시 소식에 반가워 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한편으로는 좀 늦은감은 있어서 어리둥절한 분들도 꽤 많으실 듯 하네요. 흠.. 포켓몬 고 관련 기사들을 읽어보니깐 포켓몬 고 제작사인 나이언틱랩스는 최근 국내 테스트를 치고 24일부터 앱마켓에 등록한다고 했다네요.


일단 포켓몬 고는 구글 지도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용자가 돌아다니면서 포켓몬 캐릭터를 잡는 증강현실 게임인데요. 게임이 워낙 신박하기도 했고 인기가 대단해서 국내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신 분들도 많았었지요. 그래서 연예인을 비롯 많은 분들이 포켓몬 고를 실행하기 위해 강원도 속초까지 방문하기도 해서 화제가 되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나 그동안 포켓몬 고가 국내에 출시되지 못했던 것이 구글 지도 반출 문제 때문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어떻게 해결 되었을까 궁금했는데 Kbs 보도에 따르면 논란이 되었던 구글 지도 사용문제에 대해서는 국내법에 거스르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체 기술로 해결한 것으로 보고 있다네요.


거기다 국내 패스트푸드점을 비롯해 이용자가 많이 몰리는 가게나 유명한 관광지와 포켓몬 고 제작사인 나이언틱랩스가 제휴를 마쳤다는 kbs 보도를 보니 이미 어느정도 준비다 된 것 같습니다. 만약 보도대로 국내 출시가 된다면 포켓몬 고가 한창 신드롬이 일어났을 때 만큼은 아니겠지만 일단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아서 일시적으로는 포켓몬 고 리뷰 등이 올라오면서 관심이 몰릴 것 같기는 해요. 겜알못인 저도 가능하면 다운 받아 게임을 실행해 보고 싶네요 ~

사진 kbs 뉴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