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vel

대전 드라이브 장소 산책로 대청댐


​대전 드라이브 장소​산책로 대청댐
​대청대~엠! 대청댐은 대전에 살고 있는 내가 애정하는 대전 드라이브 장소중에 한 곳이다. 특히나 요즘같이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선선한 가을 날씨를 느끼며 잘 조성된 대청댐 산책로를 걷고 있노라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우선 대청댐 전망대로 - 전망대까지 차를 타고 올라가는 내내 마음이 편안해져 같이간 일행과도 자연스럽게 편안한 대화가 가능해 진다. 역시나 드라이브는 이런 맛에 하는 거지! 큰 돈 들이지 않고 기분전환하는 데 제격이다. 그리고 전망대에서 보는 경치! 볼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이 아름다운 경치를 눈으로 꾹꾹 담아 마음으로 기억해 본다.




그리고 이 곳! 대청댐 공도교로 이동해 슬슬 주변을 산책하기 시작했다. 참 공도교 개방시간도 정해져 있으니 가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고 가시길 : )



실제로 보면 경치가 좋은데 사진은 그 자체를 담아내지 못해 늘 아쉽게 느껴진다.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족,연인,친구 누구나 와서 천천히 둘러보며 즐길 수 있었다. 또 걷다보면 연인들을 의식해서 인지 자물쇠를 걸며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러브 조형물도 있었다.


마지막으로 대청댐과 이어지는 구룡산 장승공원. 대청댐을 대강 둘러보고 집에 가기엔 아쉬운 마음에 근처 장승공원까지 방문하게 되었는데 곳곳에 각양각색의 장승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빼고는 별 거 없는 것 같지만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는 좋았다.


엄마 아빠랑 같이 오고 싶은 장소- 연인끼리 와도 좋지만 그냥 걷는 내내 다음엔 엄마랑 같이 와야지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



조금 더 안쪽으로 걷다보면 옛스러운 분위기의 음식점도 발견할 수 있다. 몇몇 분들은 벌써 한 자리씩 자리잡아 수다삼매경 중이셨다. 그리고 저런곳에선 경치와 분위기도 좋아 뭘 먹어도 맛있게 느껴질 것 같았다.

대전 드라이브 장소 대청댐! 기분 전환 겸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끼리, 친구끼리 나들이 놀러 가도 좋을 곳으로 소개해 봤다. 여름에 무더운 날씨 눈치 보느라 제대로 놀지 못한 대전분들이라면 가까운 대청댐으로 드라이브 가셔도 좋을 것 같다 : )